한돈자조금은 소비자에게 한돈을 더 널리 알려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한돈자조금이 한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했는지 살펴본다.
축구경기에 맛있는 한돈까지
한돈 패밀리데이 성료
FC서울 선수단과 에스코트 키즈단이 한돈 플래카드와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한돈자조금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4월 20일 FC서울-전북현대 경기가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돈 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경기장 안팎에서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펼쳐졌다.
‘한돈 패밀리데이’는 한돈자조금과 FC서울이 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행사로, 온 가족이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당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2만8,000여 명의 인파가 모이며 행사의 인기를 입증했다. 장 내·외부에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캐논슛, 테이블 컬링, 하프타임 전광판 사다리타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선물까지 증정해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고, 관람객들은 경기 전부터 다양한 오락거리를 즐기며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한돈 패밀리데이를 맞아 시축은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나섰으며, 시축 후에는 직접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냈다. 또 어린이 축구팬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만들어 가정의 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에스코트 키즈 행사를 열어 FC서울 선수와 만나 단체 사진을 찍고, 스타디움 투어를 추진하는 등 어린이 축구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 요리와 무제한 맥주를 제공하는 ‘한돈 스카이펍’ 좌석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전 좌석 1순위로 매진됐던 ‘한돈 스카이펍’에서는 한돈 소시지, 꿔바로우, 강정 등 한돈 요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돈자조금은 2024년에도 새롭고 다채로운 한돈 메뉴로 스포츠 관람과 한돈의 완벽한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뽀식이 이용식이 펼치는
한돈 전국 팔도 유랑단 공연
개그맨 이용식과 가수 원혁의 축하공연은 행사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흥을 높이기에 충분했다.
한돈자조금이 한돈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이용식과 함께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 알리기에 나섰다. 시장 상인과 시민들이 잠시나마 한돈과 함께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한 자리였다.
‘한돈과 함께하는 뽀식유랑단’은 이번 행사를 위해 신나는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전국 방방곡곡의 전통시장에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
한돈 뽀식유랑단의 첫 시작은 4월 26일 충남 홍성군 광천전통시장에서였다. 이날 행사에는 강승규 국회의원 당선인, 신동규 홍성군의원, 오배근 전 충남도의원, 나기복 충남 동물위생시험소장, 정동규 광천읍장, 김연형 광천전통시장 상인회장, 김영찬 한돈자조금 관리위원 및 (사)대한한돈협회 충남 각 지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하 공연에는 개그맨 이용식의 사위로도 유명한 가수 원혁과 함께 수근, 임형규 장구팀이 참여해 다채롭고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또 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한돈 굿즈, 한돈선물세트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광천농협하나로마트, 천수푸드 등 지역 유통사가 동참해 우리돼지 한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판 이벤트를 펼치며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한돈 뽀식유랑단은 이번 광천전통시장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전국 팔도 전통시장에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며 한돈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아직도 입단 못 했다면?
국돼팀 2차 모집에 참여하세요~
5월 1일부터 시작한 2차 국돼팀 모집의 주제는 ‘나만의 스포츠 (K리그 등)를 즐기는 법’이다.
한돈자조금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돈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국돼팀(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 연중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5월 1일부터 국돼팀 2분기 모집을 시작했다.
‘국돼팀’ 캠페인은 올해 파리올림픽 등 국대팀(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가 다수 예정된 만큼, 전 국민이 한돈과 함께 스포츠 행사를 더욱 재밌게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 앞서 ‘삼겹한쌈 국룰조합’ 콘셉트로 진행한 1차 모집에서는 자신만의 한돈 쌈조합을 공유하는 등 총 130만여 명(중복 포함)이 참여, 국내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리에 마감했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돼팀 및 한돈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전개하는 2차 국돼팀 모집의 주제는 ‘나만의 스포츠(K리그 등)를 즐기는 법’이다. 스포츠 경기를 볼 때 자신만의 한돈 안주와 응원 도구, 응원 표정 등을 한도니 캐릭터로 꾸며 자랑하면 국돼팀에 입단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한돈자조금과 FC서울이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이번 2차 모집에서 축구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돼팀 입단자 전원에게는 먼슬리 캘린더 템플릿, 캐릭터 스티커,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돼팀 디지털 굿즈’를 증정한다. 또 국돼팀 입단자를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 2분기 국돼팀 굿즈 키트(50명), 네이버페이 3,000원(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 ‘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이란 뜻의 국돼팀을 콘셉트로, TV광고 두 편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국돼팀 광고 마지막 편은 올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어서와! 한돈은 처음이지?
특성화고 식육처리 특강
특성화고 돼지 식육처리 특강에서는 발골 및 정형 방법 등 실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했다.
한돈자조금이 미래 한돈인을 육성하고자 외식조리 관련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돼지 식육처리 특강교육에 나섰다. 올해 특강은 4월 16일과 19일 일산고등학교, 아현정보산업학교에서 처음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미트마스터협회와 함께 나서는 이번 사업은 마이스터고 특강 교육을 통해 미래 식육 기능사와 조리원을 대상으로 돼지고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다. 4월 16일 일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마이스터고 약 25곳, 750명 학생을 대상으로 총 25회에 걸쳐 강의를 이어간다. 한돈 전문인 육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돼지고기 각 부위 원물에 대한 지식은 물론, 실기 능력 향상에 필수적인 발골 및 정형 방법 등을 현장에서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10월에는 ‘제1회 마이스터고 한돈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해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사업(식육처리기능사자격증반)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아현산업정보학교에서 ‘2024년 특성화고 대상 한돈 인재 양성 식육특강’을 전개했다.
우리가족 저녁은 삼겹살!
가정의달 기념 특가 판매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몰, 한돈인증점, 대형마트 등에서 한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돈 인기 부위를 할인 판매한다. 길어지는 고물가 현상 때문에 섣불리 지갑을 못 여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및 외식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했다.
한돈몰에서는 두 차례에 나누어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1차 판매는 5월 7일부터 21일까지이며, 매일 선착순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삼겹살 1kg과 목심 1kg을 한 세트로 구성해 한돈 2kg을 평소보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2차 행사는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다. 한돈인증점에서도 5월 5일부터 17일까지 가족 테이블당 한돈 주메뉴 1인분 추가 서비스를(2만 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사이즈업 또는 5,000원 할인), 식육점에서는 삼겹살 및 목살 100g당 5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7개 대형마트에서 5월 1일부터 삼겹살, 목살 등 인기 한돈 부위를 10~50%의 할인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