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은 소비자에게 한돈을 더 널리 알려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한돈자조금이 한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했는지 살펴본다.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한돈을 기부하다,
한돈자조금과 BTS 정국 일본 팬클럽이 함께한 후원 행사
한돈자조금이 정국 재팬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한돈을 기부했다.
한돈자조금이 8월 29일 인기 케이팝그룹 BTS 멤버 정국의 일본 팬클럽 ‘정국 재팬’과 손을 잡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한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것이었으며, 전체 후원 규모는 2,000만 원에 달한다.
지난 3월 한돈자조금은 정국 재팬(Jungkook JAPAN)과 협업해, 초록우산에 5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한 바 있다. 당시 정국 재팬은 평소 삼겹살을 좋아하는 정국의 취향을 계기로,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한돈자조금과 인연을 맺고 한돈 기부에 동참했다. 그리고 8월 29일 정국의 생일이 있는 9월을 맞아 기부 행사가 다시 한번 이뤄졌다. 총 1,5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며 다시 한번 훈훈한 행보를 이어갔다.
정국 재팬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특히 깊은 정국의 고운 마음씨를 널리 전파하고자 소외계층에 나눔의 마음을 전하게 되었고, 아이들이 신선하고 영양이 가득한 한돈을 먹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랐다. 한돈자조금 역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가수와 대표 인기 K-FOOD인 한돈이 만나 한마음 한뜻으로 주변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소외된 사회구성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국 재팬은 2020년부터 매년 전 세계 어린이에게 온정을 나누고 있다.
직장인이 가장 받고 싶은 추석 선물은 무엇?
한돈선물세트 최대 25% 할인 행사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한돈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했다.
한돈자조금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8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돈몰에서 ‘풍요 가득, 한가위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번 할인 기획전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한돈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기획전은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한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을 뿐 아니라,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활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겹살, 목살과 같이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부위는 물론 갈비, 등갈비, 항정살 등 다양한 특수부위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었다. 또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한돈 육가공품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기업 고객 및 대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직장인이 가장 받고 싶은 추석 명절 선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돈선물세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 이를 위해 기업 등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15%,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25%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가족이나 지인, 친구는 물론 직원 선물 등 대량 구매가 필요한 기업 고객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되었다.
한돈산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다,
한돈자조금xSPC삼립, 100% 한돈 사용 신제품 출시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한돈자조금이 9월 5일 SPC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와 함께 100% 한돈만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다변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세계화 시장 속에서 우리돼지 한돈의 지속적인 관심과 경쟁력 제고를 위함이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5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한돈을 활용한 상품 개발을 통해 한돈 제품의 다양성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한돈 산업을 만들어 가고자 ‘2024년 한돈 전략 상품 및 메뉴개발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여러 유수 식품업체가 해당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총 7개의 업체가 최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지원 사업의 결과로 SPC삼립에서는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신제품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 2종(오리지널, 치즈)과 ‘육즙가득 미트볼’을 출시하게 됐다.
한돈자조금과 SPC삼립의 만남은 우리돼지 한돈의 대량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한돈농가의 안정적인 운영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신제품은 100% 한돈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한돈 냉장육을 250℃에서 직화로 구워 촉촉한 육즙과 식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한돈의 뛰어난 맛과 매력을 가정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전국 마트와 슈퍼에서 판매한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식품 기업들과의 협력해 지속적으로 한돈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뿐만 아니라 한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