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인쇄
자조금 뉴스

한돈자조금의 주요 활동 소식


한돈자조금은 소비자에게 한돈을 더 널리 알려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한돈자조금이 한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전달했는지 살펴본다.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려요~
2024 한돈 명예홍보대사 위촉

 

1-1.자조금 뉴스_한돈명예홍보대사01.jpg

한돈자조금은 각 분야 전문가 15인을 ‘2024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돈 홍보에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5월 9일,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2024 한돈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한돈자조금은 식품·요리, 스포츠, 의학, 방송 등 4가지 분야에서 총 15인의 전문가를 선정했고, 이날 그 첫 모임을 가졌다. 앞으로 한돈 홍보 활동에 매진하겠다는 이들의 한결같은 포부는 한돈산업의 더 나은 발전을 기대케 했다.

 

지난해에 이어 개그맨 이용식, 한동하한의원 한동하 원장, 나우쿠킹 이난우 대표, 수엔190 여경옥 대표, 유튜버 ‘꽈추형’ 홍성우 박사,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 머슬비치코리아 정국현 대표 등이 2024년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연임하며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올해는 한돈자조금에서 다양한 스포츠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홍성흔 부회장,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이종애 이사, FC서울 전략강화실 김진규 실장, 이장군 전 카바디 국가대표 선수 등 스포츠 전문가들이 대거 신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또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에 출연하며 환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통합내과 우창윤 진료조교수,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인지도를 쌓은 유안정형외과 비만항노화클리닉의 안지현 원장, 간단한 요리 레시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 등이 신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 밖에도 각종 드라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이세창 등도 2024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기대감을 높였다. 올해로 13기를 맞은 2024 한돈 명예홍보대사는 각 방면에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한돈자조금과 함께 한돈을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KakaoTalk_20240619_102959874.jpg

 



여자 아이스하키팀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개최

 

2-1.자조금 뉴스_여자아이스하키팀01.jpg

2024 한돈배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주요 내빈들과 선수들이 함께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한돈자조금과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6월 3일, 수원에 있는 아이스하우스에서 2024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를 개최했다. 국내 빙상종목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 차원에서 마련한 경기의 개막식 현장을 만나본다.

 

2024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는 한돈자조금과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IOC Young Leader)가 후원하고,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대회이다. 이날 행사는 한돈자조금 이원복 사무국장을 비롯해 국제올림픽위원회 이상은 영리더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이원복 사무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수들에게 격려를 보내며 사기를 북돋웠다. 또 퍽 드롭(Puck Drop, 시구) 행사를 진행해 리그전 시작에 열기를 더했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이번 리그전에는 총 16개 팀, 249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6월 3일 제니스FRAUEN-아이스타이거스 예선 경기가 치러졌으며, 16일까지 수원 아이스하우스와 광교복합체육센터에서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돈자조금의 꾸준한 여자 아이스하키 후원에 힘입어, 올해 1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에서 한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올림픽 사상 첫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2-2.자조금 뉴스_여자아이스하키팀02.jpg

 



가정의 달에는 건강한돈 사랑한돈!
한돈몰에서 삼겹살+목살 50% 특가 판매

 

3.자조금 뉴스_할인행사.jpg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몰에서는 한돈 2kg 세트를 50% 할인 판매하며 소비활성화를 촉진했다.

 

한돈자조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7일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했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라는 뜻으로 푸짐한 할인 혜택을 준비해 제공했다.

 

이번 기획전은 고물가 시대 속에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한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총 2회에 걸쳐 시행했으며, 1차 판매는 5월 7일부터 21일까지였다. 기간 동안 ‘삼겹살 1kg+목살 1kg’ 총 2kg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고, 2차 판매는 6월로 예정돼 있다.
음식점과 식육점 등 전국 한돈인증점(일부 업소 제외)에서도 5월 17일까지 가정의 달 기념 프로모션을 펼쳤다. 주메뉴 1인분 추가 서비스, 삼겹살·목살 100g당 500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 롯데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푸디스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도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삼겹살, 목심 등 한돈 인기 부위를 10~50% 할인 판매해 더 많은 소비자가 한돈을 만나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영양과 품질이 우수한 우리돼지 한돈을 더 많은 소비자가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